검색결과

[ 45건 ]
고북초 진로체험, “나도 유튜브 꿈나무!”
고북초 진로체험, “나도 유튜브 꿈나무!”
24일, SBC서산방송 송유진 아나운서의 강의를 통해 고북 초등학교에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직업탐색 수업이 진행되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최근 발달하는 1인 미디어 보급 체계의 손쉬운 사용으로 아이들로 하여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누구나 방송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는 점,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고학년 아이들의 직업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 시켜주기 위해 진행된 이번 수업은 아이들의 다양한 창작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수업 중 영상 제작 실습 시간에는 자신의 채널을 구상하고 계획해 영상을 촬영한 후 편집까지 전 과정을 체험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고북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최주은 학생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업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개인 채널 운영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나중에 꼭 유튜브 구독자 100만의 목표를 이뤄보고 싶다.”라고 수업 소감을 밝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의 소개와 더불어 개인 채널을 구상해 보는 활동을 통해, 내가 어떤 것을 잘하고 좋아하는지와 같은 자기 자신에 대한 탐구 또한 함께 진행되었다.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재미를 찾아가는 직업 체험 수업이 아이들의 하루를 꽉 채워주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과 함께하는 제21회 서산종합예술제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제21회 서산종합예술제 개최
서산시 지역예술인들의 큰 잔치인 제21회 서산종합예술제가 11월 5일부터 3일간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사) 한국 예총 서산지회(회장 한용상)와 7개 회원단체가 함께하는 제21회 서산 시민과 함께하는 종합예술제는 (미술. 국악. 사진. 음악. 연극. 연예. 문인) 지부가 함께하며 5일부터 (미술. 사진. 문인) 전시회를 시작으로 6일에는 제11회 윤석중 동요제를 시작으로 합창제 개막식과 개막 공연으로 극단 둥지가 준비한 연극 공연 (꽃잎은 흩날리고)국악과 함께 협연한 공연으로 준비한다. 7일에는 국악한마당 춤사랑예술단 정기발표회 연극 공연과 음악협회 정기공연도 함께한다. 이번 예술제를 준비하면서 그동안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온 예술인들을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준비한 예술 활동 결과물을 발표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 제공하고 공연도 함께하여 삶의 질 향상과 잠시나마 시민들의 위로의 기회가 되기를 희망하고 지역 예술인의 자긍심을 높여 주고 예술인들의 저변 확대로 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이번에 개최하는 예술제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시민과 회원들의 건강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일부 행사는 sbc서산방송 you tube 생방송과 녹화방송으로 진행된다.
제8회 서산해미읍성 “전국가요제” 개최
제8회 서산해미읍성 “전국가요제” 개최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서산지회(한용상 회장)는 제8회 서산해미읍성 전국가요제가 9월 3일 비대면 영상 예선 심사에 이어 10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유튜브 라이브 생방송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산해미읍성 전국가요제는 서산 해미읍성을 널리 알리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가요제를 통해 희망과 용기를 복돋아 주고 숨겨진 가수를 발굴 육성하여 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한다. 본 행사인 서산해미읍성 “전국가요제”는 2021년 8월 17일~31일 18시 도착분까지(15일간) 접수를 진행하며 앨범을 발매한 기성 가수를 제외한 누구나(2003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 참여 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 : as6671305@naver.com 영상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지역, 곡목, 가수, 조(키), 반드시 기재) 동영상 예심은 5분 이내의 영상을 첨부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1차 예선 심사가 이루어진다. 제출 영상 촬영 방법은 제출일 기준 1개월 이내, MP4, WMA 등 컴퓨터에서 구동 가능한 형식으로 촬영, 해상도 FHD(1920*1080) 이상으로 촬영(휴대폰 가능), 2분 내외 1절만 촬영, 카메라는 정면에 상반신과 얼굴이 잘 보이도록 고정 촬영, 마이크에 에코나 리버브 효과 금지, 참가자는 라이브 원본영상 제출 본선은 9월 10일 오후 3시부터 서산해미읍성 내 특설무대에서 실시되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대상(1명) 상금 100만 원 및 상장(서산시장) ▲최우수상(1명) 상금 70만 원 및 상장(서산시의회 의장) ▲우수상(2명) 상금 50만 원 및 상장((사)한국예총 서산 지회장) ▲인기상(1명) 상금 30만 원 및 상장을 준다. 한용상 예총 지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되고 답답함을 느끼는 시민들이 온라인 가요제를 통해 음악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행사를 통해 어려운 시기에 용기와 위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서산해미읍성 “전국가요제”는 해마다 많은 아마추어 가수들이 참여해 끼와 열정을 발휘하는 등 서산의 대표 가요제 문화행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 행사는 후원사인 (주)충남미디어센터(sbc서산방송)에서 예심 영상심사 및 본선 경연을 유튜브 서산방송채널에서 라이브로 생방송할 예정이다. 공지사항 게재는 서산예총사이트(cafe.daum.net/s-yesamo/) 및 개별연락
제1회  김일형 교사 수상
제1회 김일형 교사 수상
김일형 충남 서산고등학교 교사 김일형 충남 서산고등학교 교사가 제1회 윤동주 시(詩) 신인상에 최종 수상자로 등용문에 올랐다. 시상식은 서울의 호텔에서 이루어질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미뤄지고 있다. 본 대회를 주최한 ‘월간 시’와 ‘서울 시인협회’는 수천 명의 국내외 시인과 회원이 활동하는 초대형문학단체다. 매월 국내외로 문학기행을 떠나는 열정을 보이는데 지난 7월에는 ‘다음 생애 만나고 싶은 문학인’ 탐방이라는 키워드로 충남 부여의 신동엽 문학관을 다녀갔다. 서울 시인협회는 그동안 공모전을 통해 꾸준히 신인을 발굴해왔다. 그러던 차에 월간 시 창간 100호를 앞둔 시점에서 전 국민과 기존의 등단 시인도 참가 가능한 제1회 <윤동주 신인상>을 제정하고 윤동주라는 국민 시인의 이름을 앞세워 2021년 5월부터 전국공모전으로 참신한 신인을 찾고자 공개 경쟁의 장을 펼쳤다. 열기는 뜨거웠다. 윤동주 시인의 높은 명성만큼 윤동주를 사랑하는 독자들이 대거 몰려들었다. 미국에서까지 응모에 도전장을 던졌다. 특히 기존에 등단했던 시인들도 과거 등단의 기록을 지우는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윤동주라는 거대한 국민 시인의 새로운 이름으로 등단하기 위해 도전장을 던진 것은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심사과정은 엄격했다. 누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었다. 밀실에서 이루어지던 기존의 방식을 탈피하여 참가자 전원의 작품을 완전히 개방하는 오픈 방식을 택했다는데 주최 측은 투명함을 강조했고, 참가자들을 당혹스러워했다. 예심의 심사위원은 원로시인, 중견 시인과 문단에서 활발하게 뛰고 있는 현역 시인으로 모두 7명이 참여했다. 1,000여 편의 작품 중 본심에 오른 시 150편을 재심하여 본심에 당선권의 응모자 6~7명을 최종심에 올려놓았다. 최종심은 유자효 시인(위원장)과 최금녀 시인이 맡았다. 궁극에 가서는 키워드에 가까운 시인 정신, 별이 바람에 스치는 밤을 노래한 ‘윤동주’이고 순수하고 맑고 영원을 노래한 ‘윤동주 시 정신’이 담긴 시를 선정했다. 지역별로는 서울 1명, 충북 1명, 충남 1명으로 여성 2명, 남자 1명 총 3명을 ‘제1회 윤동주 신인상’이라는 등용문에 이름을 올렸다. 김일형 교사는 현재 서산고등학교에서 문예 창작 동아리 「탱자성 겨울나무」를 지도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 제자 3명이 제9회 여성·청소년 충남 문예 대전에서 소설 최우수상 2명과 시 우수상 1명이 수상하기도 했으며 2021년에도 많은 학생이 참가를 준비하고 있다. 김일형 교사는 처음에는 소설로 문학 활동을 시작했으며 자전적 첫 소설 ‘따개비’가 2021년 충남 문학 대관 소설 부문에 당당하게 실려있다. 충분히 등단작의 반열에 오를 수 있는 작품인 것이다. 김일형 교사는 현재 충남 서산시 문학동인과 충남 문인협회, 서산 문인협회 편집위원으로 문단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청춘 예찬」으로 과거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었던 작품, 서산 출신 우보 민태원 선생을 기리고 선창하는 사업에 부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sbc서산방송 시민기자단 단장으로 시민기자 육성에 힘을 기울리고 본부장으로 방송 콘텐츠 개발에 큰 역활을 하고 있다. 김일형 시인은 "운이 좋아 당선된 것 같다며 서산의 문인분들이 모두 스승이다"라며 "윤동주 선생님의 맑은 시 세계를 순수하게 담아내며 민족적인 정서를 미래의 밝은 세계로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며 앞으로 가슴 따뜻한 글로 보답하겠다’"라는 말로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2회 라이브 커머스  설맞이 해미읍성장터 성황리 진행
제2회 라이브 커머스 설맞이 해미읍성장터 성황리 진행
주)충남미디어센터 서산태안방송에서 서산시 농특산물 제2회 라이브 커머스 <오늘은 장날> 설 맞이 해미읍성장터를 열었다. <오늘은 장날>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농민과 소비자가 농수산물을 비대면으로 직거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4일에서 6일, 3일간 오후 2시에 해미읍성 내에서 해미읍성역사보존회, 해미읍성 정리 직거래장터의 11개 농가와 함께하며 설맞이 선물세트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농특산물은 라이브가 진행되는동안 전화 주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었으며, 해미읍성 장터 현장에서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되어 방송 중에 많은 주문이 몰렸다. 소비자는 편강, 조청, 서산6쪽마늘환, 생강꿀차, 블루베리즙 등을 기르고 만든 제품에 대한 농가 대표들의 설명을 통해 신선하고 저렴한 제품을 믿고 거래할 수 있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1회에 출연하여 지역 농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서산은 기후가 좋아 농특수산물이 좋다"며, "코로나로 인해 지역의 농특수산물을 판매하는 데는 어려움이 많아 비대면 온라인 판매 방식인 라이브 커머스로 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좋은 수단이 되고 있으며 이후에도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라이브를 함께하는 시청자들은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 받았으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이 콘텐츠에서는 서산의 농특산물을 직거래하는 것은 물론 서산의 관광명소 및 영농정보, 유통 정보 등 특산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과 지역의 농특산물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주)충남미디어센터 서산태안방송에서는 지속적으로 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방송은 유튜브 SBC서산방송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1회 바로 가기 : https://youtu.be/-VNDKTjVGAg2회 바로 가기 : https://youtu.be/QyWyt0nx78o3회 바로 가기 : https://youtu.be/7KArM7kGc9g 자세한 사항은 오늘은 장날 홈페이지(http://www.tbc789.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메일 (789sbc@daum.net) 이나 전화(070-7878-8789)로 하면 된다. 이 콘텐츠는 주)충남미디어센터(SBC서산태안방송)가 주최하며, 해미읍성역사보존회,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서산시상공회의소가 주관한다.
제2회 라이브 커머스   설맞이 해미읍성장터 열려
제2회 라이브 커머스 설맞이 해미읍성장터 열려
주)충남미디어센터 서산태안방송에서 주최하는 서산시 농특산물 제2회 <오늘은 장날> 설 맞이 해미읍성장터가 열렸다. <오늘은 장날>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농민과 소비자가 비대면으로 농수산물을 비대면 직거래하는 프로그램이다. 제2회 해미읍성장터에서는 서산시 11개 농가가 직접 참가해 설맞이 선물세트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편강, 조청, 서산6쪽마늘환, 생강꿀차, 블루베리즙 등을 기르고 만든 제품에 대한 농가 대표들의 설명을 통해 소비자는 신선하고 저렴한 제품을 믿고 거래할 수 있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지역 농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서산은 기후가 좋아 농특수산물이 좋다"며, "코로나로 인해 지역의 농특수산물을 판매하는 데는 어려움이 많아 비대면 온라인 판매 방식인 라이브 커머스로 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좋은 수단이 되고 있으며 이후에도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방송은 제2회 <오늘은 장날>은 설특집으로 오는 4일에서 6일, 3일간 오후 2시에 해미읍성 내에서 해미읍성역사보존회, 해미읍성 정리 직거래장터의 11개 농가와 함께한다. 이 방송은 유튜브 SBC서산방송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영상 바로 가기 : https://youtu.be/-VNDKTjVGAg 자세한 사항은 오늘은 장날 홈페이지(http://www.tbc789.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메일 (789sbc@daum.net) 이나 전화(070-7878-8789)로 하면 된다. 이 콘텐츠는 주)충남미디어센터(SBC서산태안방송)가 주최하며, 해미읍성역사보존회,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서산시상공회의소가 주관한다.
SBC서산방송, 제2회  생방송 비대면 직거래 장터 진행
SBC서산방송, 제2회 생방송 비대면 직거래 장터 진행
주)충남미디어센터 SBC서산태안방송에서 제2회 설특집 <오늘은 장날>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오늘은 장날>은 지역 농가 생산자와 소비자를 생방송으로 연결하여 농축수산물을 판매하는 콘텐츠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전통시장이나 마트에서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줄어들고 온라인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비대면으로 농축수산물을 직거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생산자는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홍보하며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고, 소비자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우리 농수산물을 신뢰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비자는 생방송을 보고 유선으로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참여 농가나 <오늘은 장날>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택배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제2회 <오늘은 장날>은 설특집으로 오는 4일에서 6일, 3일간 해미읍성 내에서 해미읍성역사보존회, 해미읍성 정리 직거래장터의 9개 농가와 함께한다. 이번에 소개할 품목은 편강, 조청, 서산6쪽마늘환, 생강꿀차, 블루베리즙 등이며, 1일차(4일) 4개 품목, 2일차(5일) 5개 품목, 3일차(6일) 전품목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 제1회 <오늘은 장날>은 1월 21일 여미오미 로컬푸드센터에서 열렸으며, 조합장과 농민들을 만나 뱅어포, 어리굴젓, 우럭포, 감태, 가야산 사과즙 그리고 요즘 한창 수확중인 달래와 딸기, 여미오미 로컬푸드센터의 자랑인 농산물 꾸러미 등 직접 재배한 농수산물을 소개했다. 해당 콘텐츠의 조회 수는 약 1,000여 회로, 유튜브 서산방송 채널이나 영상 바로가기 링크(https://www.youtube.com/watch?v=OW3FeE0knRk)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늘은 장날 홈페이지(http://www.tbc789.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메일 (789sbc@daum.net) 이나 전화(070-7878-8789)로 하면 된다. 이 콘텐츠는 주)충남미디어센터(SBC서산태안방송)가 주최하며, 해미읍성역사보존회, 해미읍성 정리 직거래장터, 서산시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