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 6건 ]
한화토탈에너지스,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겨울 나눠요”
한화토탈에너지스,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겨울 나눠요”
한화토탈에너지스(대표이사: 나상섭)가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로 만든 온돌매트를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곳에 설치해주는 ‘플라스틱 자원순환 사회공헌 캠페인’을 펼쳤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8~9일 양일간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마포 자활센터를 방문해 바닥 난방용 온돌매트 설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공에는 한화토탈에너지스 자원봉사단도 참여해 마포 자활센터 교육장 약 100㎡(30평) 크기 바닥의 온돌매트를 함께 설치했다. 마포 자활센터의 온돌매트 설치 지원은 한화토탈에너지스의 ‘플라스틱 자원순환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일회용 제품의 사용은 줄이고 플라스틱의 재활용을 확대하는 ‘플라스틱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이번 자원순환 캠페인을 시작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먼저 지난 9월 직원들이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회용컵 무인 대여∙반납 시스템을 서울사무소에 설치했다. 다회용컵은 한화토탈에너지스의 폴리프로필렌* 고객사에서 생산한 제품을 구매해 고객상생의 의의도 더했다. *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PP): 프로필렌을 원료로 생산되는 합성수지로 식품용기, 포장재 등 다양한 생활용품과 전기전자소재, 자동차 내외장재, 각종 필름 등의 원료로 사용되는 대표적인 플라스틱 소재임 직원들은 금방 눅눅해지는 종이 일회용컵과 달리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전문업체가 수거와 세척을 맡아 언제든지 깨끗한 다회용컵을 이용할 수 있어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정해진 사용횟수를 넘긴 다회용 플라스틱 컵을 협력사인 재활용 전문업체로 보내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로 생산하는 자원순환 프로세스도 구축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여기에 한 발 더 나아가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로 생산된 온돌매트를 난방설비가 필요한 이웃에 기증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캠페인을 확대했다.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보호라는 캠페인의 의미에 ‘지역상생’을 더한 셈이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온돌매트를 생산하는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 고객사로부터 온돌매트를 구매해 등촌자활센터와 마포자활센터에 온돌매트 시공을 진행했다. 온돌매트 시공사업을 위해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1900만원을 기부했다. 특히 시공사업을 위한 비용은 한화토탈에너지스 임직원 기부금과 함께 운영 중인 회사의 매칭그랜트 기금으로 마련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온돌매트를 설치한 자활센터 이용자들의 만족도와 추가 수요 등을 확인해 확대 설치를 검토할 예정이다. 한화토탈에너지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회용 제품 사용을 줄이는 환경보호, 고객사 제품과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를 구매하는 고객상생, 지역사회에 난방용품을 제공하는 사회공헌까지 1석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플라스틱의 사용과 환경보호, 지역상생을 한데 아우를 수 있는 한화토탈에너지스만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부춘산 황톳길 시민 건강과 치유의 길로 각광
부춘산 황톳길 시민 건강과 치유의 길로 각광
충남 서산시 읍내동에 위치한 부춘산 황톳길이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알맞은 맨발 걷기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산과 자연을 찾는 이가 많아지면서 남녀노소 구분없이 황톳길 이용자가 늘고 있다. 부춘산 황톳길은 지난해 7월 등산로 내 서산학생수영장 인근부터 서광사 인근까지 650m 길이로 개통했다. 약 1억 9천여만 원의 예산으로 구간에 ▲황토 뿌리기 ▲매트 설치 ▲세족시설 2기 설치 등을 통해 길을 조성했다. 길은 황토, 나무 등으로만 조성해 자연친화적으로 꾸몄다. 올해는 지난 5월 서산학생수영장부터 양우내안애 아파트 맞은편 대산목사거리 인근까지 272m를 연장 조성했다. 총 922m의 길이다. 노폭도 확장해 교차보행이 가능토록 했으며, 경사도 완만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맨발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어린이집 단위에서도 많은 이용 문의가 이뤄지고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건강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발바닥 자극 등으로 주는 상쾌함과 짜릿함으로 숲 치유가 있는 건강 산책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부춘산 황톳길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이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유지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9월 황톳길 조성과 유지보수, 관리 등을 목적으로 서산시산림조합, 충남맨발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황톳길을 조성•관리 중에 있다.
특색스포츠를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종목으로
특색스포츠를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종목으로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외발자전거, 신나는 육상, 건강걷기 등 특색스포츠를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종목으로 추가한다고 8일 밝혔다. 2021학년도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4개 시군 교육지원청에서 예선을 실시하고, 본선은 9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 기반 비대면 대회로 개최한다. ‘외발자전거’는 2018년도 전국 최초로 충남교육청 특색사업으로 지정되어, 학교 교육과정은 물론 방과후 교육활동과 학교스포츠클럽에 접목하고 있다. 현재 101개 학교에서 외발자전거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시작한 외발자전거 타기 대회는 해마다 참가인원이 늘어나고 있다. ‘신나는 육상’은 육상경기의 기본운동 기능인 달리기, 뜀뛰기, 던지기 동작으로 구성된 ▲스피드 래더(사다리 한 칸씩 건너 달리기) ▲허들 왕복릴레이 ▲크로스 홉(4방향 반복 점프) ▲스커트 점프(연속 3회 뜀뛰기) ▲정확히 던지기 등을 말한다. 이 밖에도 도교육청과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이 함께 만들고 공동으로 추진하는 ‘건강걷기 356’ 활동은 학생들의 체력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비대면 스포츠활동의 다양한 종목을 개발해서 학생들의 신체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모든 학교에서 각기 다른 학교스포츠클럽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학돌초, 스포츠스태킹으로 건강함 up!
학돌초, 스포츠스태킹으로 건강함 up!
▲ 좌측부터 행복한방과후학교 (주)비젼아이, 정덕채교장, 학생들, 진언희 경기위원 학돌초등학교(교장. 정덕채) 학생들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이 더욱 활기를 띠게 됐다. 30일, 사단법인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진언희 경기위원은 학돌초등학교에 스포츠스태킹 물품을 전달하고 스포츠스태킹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스포츠클럽리기패키지 20세트와 토너먼트디스플레이, 매트, 타이머 등 100만원 상당의 스포츠스태킹 물품이 전달되었으며, 스포츠스태킹 주니어코치 5학년 최서균 학생을 후원하여 다른 학생들과 더불어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도 했다. 진언희 경기위원은 “학생들이 조금 더 편안히 스포츠스태킹을 즐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원했다. 스포츠스태킹을 통해 학생들이 기량을 키우고 창의적이고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길 바란다. 더불어 열심히 함께 하고 있는 학생들과 항상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시는 교장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학돌초등학교는 2016 아시안 스포츠스태킹 챔피언십 국제대회에서 입상(송여산)을 비롯하여 2016, 2017 서산시장배 청소년 스포츠스태킹 대회, 2018 서산시장배 청소년 스포츠스태킹대회 단체전에서 우승(홍석현, 유다원, 권성은, 김재왕, 박채이), 전국 초등학생 스포츠클럽리그 1위(송여산, 김동영, 홍석현, 유다원) 등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정덕채 교장은 “아이들의 재능을 찾아주고 꿈을 키울 수 있게 뒷받침해주는 것도 학교의 몫이라 생각한다. 이번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스포츠스태킹을 즐길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우리 아이들이 전국대회를 넘어 세계대회까지 큰 꿈을 펼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경주 선수, 매트 카미엔스키 PGA투어 부사장과 SK-한화 전 시타 시구 진행
최경주 선수, 매트 카미엔스키 PGA투어 부사장과 SK-한화 전 시타 시구 진행
2015 프레지던츠컵 인터내셔널팀 수석 부단장을 맡고 있는 최경주 선수가 19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SK 와이번스-한화 이글스 경기에 앞서 대회운영 총괄 매트 카미엔스키 PGA투어 부사장과 함께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기원하며 시타 및 시구자로 나섰다. 최경주 선수는 “인천 시민 여러분과 야구 팬들 앞에 서게 되어 설렌다. 마침 오늘이 45번째 생일인데 이런 중요한 경기에서 시구를 하게 되니 뜻 깊은 생일 선물을 받은 것만 같다. 올해는 2015 프레지던츠컵 수석 부단장을 맡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특별한 해인데 올해 생일은 정말 잊지 못할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다가오는 10월에 인천 송도에서 개최되는 2015 프레지던츠컵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매트 카미엔스키 PGA투어 부사장은 “야구는 전통적으로 미국의 인기 스포츠이지만 한국에 와서 지내는 동안 야구의 열기를 더욱 실감하고 있다”며, “열정적인 한국 스포츠 팬들이 종목을 넘어 한국에서 열리는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인 2015 프레지던츠컵도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모든 스포츠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대회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최경주 선수는 이번 주 21일부터 인천 영종도의 스카이72 골프클럽에서 개최되는 SK텔레콤 오픈에 출전한다. 대회 기간 중 대회장에는 최경주 선수가 인터내셔널팀 수석 부단장 직을 맡고 있는 2015 프레지던츠컵 대회 트로피가 전시되며, 프레지던츠컵 개최를 기념해 최경주 선수의 팬 사인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2015 프레지던츠컵은 오는 10월 인천 송도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개최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15 프레지던츠컵 공식 홈페이지(http://2015presidentscup.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