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거리 주요 뉴스

지역발전 위한 ‘2021 별빛 속 구진 장터’ 성황리 개최
지역발전 위한 ‘2021 별빛 속 구진 장터’ 성황리 개최
대산읍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김기진), 대산읍 상인회 주관으로 열린 “2021 별빛 속 구진 장터”가 16일 대산읍 한뫼 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2021 별빛 속 구진장터’는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코로나 이후 지친 삶에 작은 활력소를 선사한다는 의미 아래 지역 농·특산물, 수공예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오고 가는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대산읍 주민자치위원장 김기진 회장은, “이번 장터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더불어 많은 사람의 손길이 닿았기에 더 가치 있고, 코로나 속 답답함을 겪는 지역 주민들과 지역 농산물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며 “바쁘신 와중에도 방역수칙 지키며 귀한 걸음 해주시면 우리지역 농민과 자영업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이 될 것”이라고 전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호박즙, 고구마, 오색미, 고추, 블루베리 등 지역 농·특산물을 생중계로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한 정원농장 송원후 대표는, “올해 농사가 아주 잘됐는데 방송을 통해 좋은 기회에 좋은 가격으로 우리 농산물을 전해드릴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롭다”고 전했고, 해뜰참농장 황찬 대표는, “우리 농산물에 대한 애착이 더더욱 필요한 시점”이라며 지역 농민의 마음을 대변하였다. <서산방송 라이브커머스 https://youtu.be/cq5uqsW61K0>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들로 채워진 이번 장터는 16일 15시부터 진행되었으며, 17시부터 시작된 점등식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및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산시 야외 스케이트장 17일 폐장! 6만여 명 찾아!
서산시 야외 스케이트장 17일 폐장! 6만여 명 찾아!
서산시의 대표적 겨울철 놀이 명소인 야외 스케이트장이 59일간의 운영을 마치고 지난 17일 폐장했다. ▲ 서산시의 대표적 겨울철 놀이 명소인 야외 스케이트장이 59일간의 운여을 마치고 17일 폐장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1일 개장한 야외 스케이트장에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져 평일 2만 1천여 명, 주말 및 공휴일 3만 9천여 명 이상이 찾는 등 총 6만여 명이 다녀갔다. 2013년 처음 문을 연후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서산시 야외스케이트장은 매년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했으나, 금년에는 사상 최악의 겨울철 미세먼지와 이로 인한 휴장 등으로 작년보다 이용객이 소폭 감소했다. 그럼에도 올해 눈썰매장을 별도 설치하면서 가족단위 방문객이 증가했으며, 인근 시·군 이용자들의 꾸준한 방문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정빙시간을 이용해 컬링대회, 설 연휴기간 팽이치기, 윷놀이, 실뜨기 등 민속놀이 이벤트, 서산시립합창단의 깜짝 공연 등을 개최해 이용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겨울철 이상 고온에도 냉동기구 용량과 성능을 대폭 개선해 최상의 빙질을 제공했다. 특히 시는 안전요원을 증원 배치했으며, 초보자용 연습장을 별도 마련해 주4회 전문 스케이트 지도자의 체계적인 강습을 진행하고, 금·토요일 운영시간을 1시간 더 연장하는 등 이용객 안전과 편의 증진을 위해서도 힘을 쏟았다. 김종민 체육진흥과장은 “서산시 야외스케이트장은 운영을 거듭할수록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다.”며 “올 연말에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가겠다.” 고 말했다.
서산 야외스케이트장 21일 개장...59일간 운영
서산 야외스케이트장 21일 개장...59일간 운영
서산시의 겨울철 놀이 명소로 자리 잡은 야외스케이트장이 21일 문을 연다. ▲ 서산시 야외 스케이트장 개장 서산시는 21일 호수공원 일원에서 야외스케이트장 개장식을 갖고 내년 2월 17일까지 59일간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금요일과 토요일은 9시 30분까지 연장해서 운영된다. 입장료는 1회 기준 1천 원으로 국가유공자와 다둥이 가정 등에는 5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 서산시 야외 스케이트장 개장 서산시 야외스케이트장은 국제 규모를 넘어서는 2천100㎡의 아이스링크를 갖춰 동시에 700여명 수용이 가능하고, 300㎡의 얼음썰매장도 별도로 갖추고 있으며 의무실과 휴게실은 물론 포토존과 북카페 등의 부대시설도 두루 갖췄다. 시는 이용객 안전을 위해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초보자 공간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냉동기구 용량과 성능을 대폭 개선해 최상의 빙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힘을 쏟았다 ▲ 서산시 야외 스케이트장 개장 개장일인 21일에는 뜬쇠예술단 공연, 페이스페인팅, 풍선날리기 등의 이벤트와 함께 국가대표 노선영 외 3인이 쇼트트랙 시범을 선보인다. 김종민 체육진흥과장은 “시민 누구나 즐거운 겨울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성탄절과 연말연시, 설날에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야외스케이트장은 어린이는 물론 어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놀이 명소로 입소문이 나면서 지난해 7만 6천명이 다녀가는 등 서산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겨울철 놀이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놀거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