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탐방 주요 뉴스

주)그린올 천안3공장 준공식 및 비전2030 선포
주)그린올 천안3공장 준공식 및 비전2030 선포
23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수신면 신풍리 145-1에서 주식회사 그린올 천안제3공장(대표이사 김용훈) 준공식 및 VISION 2030 선포식을 했다. 주식회사 그린올은 친환경 농업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토양 및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알려진 농업용 비닐 멀칭지를 대체할 친환경 피복지를 수년간의 노력과 연구 끝에 개발해 성공하여 천안제3공장을 준공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홍문표 국회의원, 이동희 충남도의원, 송해 씨, 농협중앙회 회장, 4,19희생자유족회 회장, 박상돈 전 국회의원, 조규선 전서산시장, 4,19희생자유족회 정중섭 회장을 비롯한 내외귀빈과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 공연, 개회식 선언, 기념사,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간판 제막식, 공장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 김용훈 대표이사 김용훈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주식회사 그린올은 친환경 농업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국민의 건강을 위한 사랑하는 가족이 먹는 착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친환경농업의 밑거름이 되고자 임직원 일동은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 홍문표 국회의원 홍문표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5,200만 먹거리를 생산하는 사람이 농어촌이다. 농어촌이 병들어 있으면 대한민국의 농어촌은 희망이 없다. 이 시점에 국가가 못하는 친환경농자재를 생산하여 건강한 농어촌을 만들고자 그린올이 준공식 갖게되어 기쁘다“며 ”친환경농자재 생산을 하는 그린올이 국가의 정책사업으로 국가와 국민으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는 법제화하여야 국제화 세계화가 될 수 있다“며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일조를 하겠다“고 말했다. 친환경 다기능성 종이 멀칭지는 빛을 차단해 잡초 발생을 억제해 제초제 사용이 불필요하고 토양에 용존산소량이 풍부해여 유해병원균의 억제와 피복 후 일정기간(3~6개원 분해기간 조절가능) 완전 분해되어 영양분을 공급하여 친환경 농산물로서 소비자 구매유도로 농민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상호 : 주)그린올,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수신면 신풍리 145-1, 연락처 : 1566-5445, 메일 : greenall@greenall.kr)
서부발전, 신재생에너지 전용 정비관리 시스템 개발 착수
서부발전, 신재생에너지 전용 정비관리 시스템 개발 착수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지난 5월 16일(목)부터 사내 정비관리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재생에너지 전용 서부발전 예방정비관리 모델(이하 WP-PM*)의 확대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 서부발전 예방정비관리 모델(WP-PM) 개발 워크샵 모습 *WP-PM(Western Power Preventive Maintenance Model) : 발전설비 단위기기의 중요도, 운전빈도, 운전환경에 따라 8가지 등급 분류 후 정비기준을 최적화하여 점검항목과 점검주기를 자동으로 설계하는 기능이 구현된 서부발전 고유의 예방정비관리 모델(발전사 유일, 정비관리 특허 등록 2건, 출원 6건 예정, 저작권 10건 보유) 서부발전은 WP-PM 개발을 위해 방대한 발전설비 고장원인, 이력, 위치 등 정비이력 등 중요 Big Data를 지난 10년간 체계적으로 축적 및 개발해 왔으며, 보유 중인 발전설비(10만개 이상)에 대한 설비 특성을 분류하고 설비 유지관리에 최적화된 정비기준을 개발 및 표준화했다. 더 나아가, 서부발전은 자체 개발한 정비관리 기법, 알고리즘, 소프트웨어를 신재생에너지 풍력설비를 포함, 전사에 보유 중인 모든 발전설비*에 확대 적용하는 장기 프로젝트(’14 ~ ’20년) 진행 중이다. ▲ 서부발전 WP-PM 기술 *’16년 복합발전 전용 개발・활용, ’18년 석탄화력 전용 개발(진행 중) 서부발전 임선빈 발전기술처장은 “이번 신재생에너지 전용 WP-PM 기술 확대개발·적용을 통해 설비유지관리와 정비기술능력을 한 단계 격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 발전산업이 정비관리분야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 관련 분야 인재 육성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은 국내에서 개발하여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美 전력연구소*, 듀크 에너지 등 미국 및 영국 발전사와 ‘글로벌 PM 플랫폼 개발 기술협업,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18~’20년)하고 있다. ▲ 글로벌 PM 플랫폼 개발 계획 설명 *전력산업 기술개발을 위해 1913년 설립된 비영리 컨소시엄 연구소로 전 세계 40개국의 1,000여개 에너지 관련 기업이 가입된 세계 최고 권위 전력연구기관 서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신재생에너지 전용 WP-PM의 확대 개발을 통해 발전설비 정비관리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서부발전, 지역 청소년 대상 소프트웨어 코딩 교실 개최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5월 4일부터 7월 26일까지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태안 소재 본사 사옥에서 지역 중·고등학생 26명을 대상으로『신기한 코딩, 재미있는 메이커 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부발전 직원의 순수한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의 코딩·메이커 분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에게 필수적인 창의융합인재교육(STEAM)으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미 해외 주요국가 및 수도권에서는 소프트웨어 코딩과 메이커 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태안 지역의 청소년들은 상대적으로 이 분야에 대한 정보 접근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정보화 격차를 해소해 보고자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정보통신기술사 자격과 공학박사 학위를 가진 회사 내부의 전문인력을 활용, 5월부터 3개월 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실습위주의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교육 과정은 코딩, 리눅스, 3D 프린팅, 전자회로,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모터, 최신 ICT기술에 대한 내용으로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ICT 기술로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함양에 목표를 두고 진행된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정보화시대를 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시점에 발맞추어 서부발전이 ICT 분야에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 지역농가에 상생경영 의지 전달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 지역농가에 상생경영 의지 전달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5월 2일(목) 태안군 태안읍 및 원북면에 소재한 농가 및 영농조합을 방문, 농어촌상생협력기금 활용 지역상생협력사업인 『WP 소셜플라워』 및 『온배수활용 한국형 스마트팜』 사업을 직접 점검 하는 등 현장경영 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을 비롯, 태안군화훼협회 김남한 회장, 리플링 김다인 대표, 원북면영농조합 이중달 대표, KIST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WP 소셜플라워』는 태안읍 내 화훼농가 판로 구축을 위한 사업으로, ’18년 3월 사업시작 이후 플랫폼 구축과 원예치료 등으로 9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였으며, 지속적으로 태안군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사업 2차 년도인 올해는 참여 농가수를 기존 25호에서 15호를 신규로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태안군 내 스마트팜 혁신밸리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사업인 『온배수활용 한국형 스마트팜』 사업은 ‘재배환경 제어’ 등 국산기술이 적용된 사업으로, 이번 달 중순 경 토마토 45ton이 첫 출하될 예정이다. 토마토 재배수익은 원북면 24개 마을이 공유하게 된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향후 태안군 스마트팜 혁신밸리 확장 조성을 통한 지역기업 육성과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서부발전, 대국민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 기간 연장
서부발전, 대국민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 기간 연장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이 진행중인 ‘Create Happiness 국민행복을 창조하는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 접수를 오는 5월 3일까지 3일 연장한다. 4월 11일부터 30일까지 국민 니즈 반영 사회공헌사업 발굴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자 “국민행복을 창조하는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중인 서부발전은 보다 많은 국민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 기간 연장을 연장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자유주제로 ▲사회 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등 기업의 사회공헌과 관련된 어떠한 주제로도 가능하며 관심 있는 개인 혹은 단체는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공고문 등 상세내용과 신청양식은 서부발전 홈페이지(https://www.iwest.co.kr) 메인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모신청은 소통 플랫폼인 “WP-국민제안1번지”(아이디어제안-사회공헌)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최우수 1명(팀)에 200만원, 우수 2명(팀)에 100만원, 장려 5명(팀)에 50만원의 포상금(총 6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며, 서부발전의 실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고품격 전원 하우스 “지곡 웰컴빌리지”가 뜬다!
고품격 전원 하우스 “지곡 웰컴빌리지”가 뜬다!
서산시 지곡면 환성리 102-1번지 외 19필지 지내에 “지곡 웰컴 빌리지 주말농장 및 전원주택단지가 조성되고 있다. ▲ 견본 전원주택 준공 4,200여 평의 부지에 주말농장 단지 조성 및 전원주택 건설하고 있는 미가하우징 목조전원주택 전문업체는 1차로 견본 전원 주택 2동을 준공하여 소비자에게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48평형 전원주택의 특징은 주택 내부 어디에서도 푸른 하늘, 푸른 산과 들 전원을 시원하게 느낄 수 있는 창과 문으로 구성되어 마음껏 전원의 4게절을 즐길 수 있는 전원주택의 품격을 갖추고 있다. 내부 가전 등은 매립형 최신식으로 시설되어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있으며 2층의 일부 공간 베란다는 밤하늘 반짝이는 별빛에 비취는 찻잔을 기울리며 담소를 나누며 사색하는 운치있는 가족 까페로 제격이다. 지곡 웰컴빌리지는 서산 테크노밸리와 직통하는 29번, 70번 국도에 인접하고 지곡~음암간 도로 및 서산 외곽고속도로와 도시계획도로에도 인접하며 서해안고속도로 경유 서울까지 77km 거리며 대전~당진 간 고속도로 경유 시 대전 영남권까지 1시간대이다. 또한 웰컴빌리지는 성연 5분, 대산 시내 5분, 서산 시내 15분이 소유되는 접근성도 매우 만족한 편이다. 여러가지 조건의 적정성을 가지고 있지만, 특히 대산항 국제 여객선 취항 확정(2018), 서산공항 확정(2029), 대전 당진 고속도로 - 대산연장 확정,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2020 개통예정), 중부권 동서 횡단 철도(2020 개통예정), 종합생활문화센터(수영장, 성연 테크노밸리) 112억원 투입 2021년 준공예정, 지곡 무장리 50만 평 산업단지 조성 SK건설 등 가치투자의 중심이 되고 있다. 평형별 28평형, 34평형, 40평형, 48평형, 50평형, 80평형으로 고객맞춤 특화 설계로 다양한 고객의 특징에 맞는 맞춤설계와 인테리어로 고급 전원주택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곡 웰컴빌리지 미가하우징 이승헌 대표는 미래지향적인 사고, 젊은 감각, 적극적인 의지, 강인한 추진력으로 한층 더 전문화되고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언제나 고객과의 신뢰와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주택을 성과 열을 다해 시공한다고 밝혔다. 분양가격은 평당 주말농장 45만원, 건축허가필지 55만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 1577-8123번으로 연락하면 된다. 사진 홍건표 기자

업체 탐방 인기 기사